[구미] ㈜피엔티, 2차전지 생산 설비 제조 공장 증설 투자

㈜피엔티 구미하이테크밸리 1,000억원 투자 200명 고용

기사작성 : 2021.10.20 (수) 13:41:43

구미시는 10월 20일(수)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김준섭 ㈜피엔티 대표이사, 시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피엔티와 2차전지 생산 설비 제조 공장 신설 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기업지원과]_(주)피엔티 투자양해각서 체결2.jpg

 이날 투자양해각서 체결식에 앞서 ㈜피엔티는 기업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하였다.

[기업지원과]_(주)피엔티 투자양해각서 체결3.jpg

□ ㈜피엔티, 전지 분야 최신 기술 보유 기업!
2003년 12월 설립한 세계적인 수준의 기계생산 능력을 갖춘 회사로, 전지분야에 대해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롤투롤 컨버팅 기계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이다.
㈜피엔티는 지난 2020년 구미시와 750억원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구미 4산업단지내에 3만2천평 본사 공장을 신설하였으며, 금년에도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주물량 증설을 위해 1,000억원을 투자하여 구미하이테크밸리에 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설비 제조사업은 첨단기술 산업에 적용되는 최종의 대량 양산기술로 지속성장이 가능할 전망으로, 이차전지, 수처리 필터, 고분자분리막 분야의 대형화·고속화·고용량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전장 시장 수주확대를 통한 IT솔루션, 자동제어 검사기 분야 R&D투자 확대를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주물량 증설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였다.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은““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이웃돕기 성금과 함께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큰 투자를 결정해 준 ㈜피엔티 대표께 감사드리며, 기업이 찾고 싶은 투자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