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송

장애인 체육의 발전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은 봉송

기사작성 : 2021.10.20 (수) 13:44:05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일 오전 9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출발식과 함께 성화봉송을 진행하였다.

[체육진흥과]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2.jpg

출발식은 전국장애인체전 경기종목인 댄스스포츠(휠체어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구미시장과 구미시의회 의장의 축사, 대회의 성공을 염원 하는 사물놀이 공연, 성화봉 점화, 최초 주자들의 성화봉송 출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체육진흥과]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3.jpg

성화봉송단은 구간별 10명으로 시의원, 장애인단체 회원,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120명으로 구성되었다.
성화봉송 구간은 총 15개 구간으로 시청을 출발하여 공단지역과 인동  도시숲길까지 주자들의 손과 차량으로 봉송되며, 성화 점화식이 치러지는 시민운동장에 도착 6일간 대회장을 환히 밝히게 된다.
이번 성화는 10월 3일 구미 금오산에서 채화되어 같은 날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된 전국체전 성화와 동시봉송으로 경북도내 12개  시·군 및 대구시를 거쳐 지난 7일 시민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은 안치식 후 구미시청 로비에 안치되었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대회가 무관중 경기 진행, 시범종목 미개최 등 많은 아쉬움이 있으나 단계적 일상회복과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참가 선수단이 안전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안전한 성화봉송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