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북도 서울본부, 시․군 서울사무소와 정책간담회 가져

경주 2025년 APEC정상회의 유치 등 상호 협력키로

기사작성 : 2021.12.02 (목) 08:49:03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1일 서울본부 회의실에서 서울 주재 11개* 시군 서울사무소장과 함께‘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11개 시군 :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상주, 경산, 영양, 청도, 칠곡

(9-1)서울본부_간담회.jpg

그간 서울본부는 수도권 내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서 인원을 최소화하여 시․군 서울사무소를 직접 찾아가는‘현장간담회’를 가졌다.

(9-2)서울본부_감담회1.jpg

지난달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처음으로 11개 시군 서울사무소장들이 모두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내년도 국비확보 활동 점검, 2025년 APEC정상회의 경주 유치,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개최 등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어 2028년 대구경북신공항 개항과 2025년 울릉공항 개항을 응원하는 기념촬영을 통해 성공적인 개항을 한마음, 한 뜻으로 기원했다.
김외철 경북도 서울본부장은 “시군 서울사무소 가족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102회 전국체전,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간담회 등을 통해 수도권 내 경북을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내년부터는 좀 더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