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정, 시민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시정평가단‘부항댐 일원 1박2일 체류형 관광산업’현장평가 실시

기사작성 : 2022.05.20 (금) 11:06:58

김천시는 주요 시책사업에 대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시정에 반영하는 시정평가단을 운영중에 있다.

김천시정, 시민의 눈으로 바라봅니다!-청렴감사실(사진).jpg

김천시 시민 시정평가단(단장 정병기)은 총 50명의 일반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개(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안전, 농업, 보건)의 분과로 나누어 분과별로 현장점검을 통하여 시정을 평가한다.
지난 19일, 경제산업 분과에서는‘부항댐 일원 1박2일 체류형 관광산업’평가를 위해 4월 문을 연 부항댐 생태휴양펜션과 부항댐 수변 둘레길 등의 현장을 찾아 평가표에 의거 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표는 ▲홍보▲볼거리▲교통환경▲편의시설▲먹거리▲청결위생 총 6가지 분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설담당자의 브리핑을 듣고 충분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평가에서 시민의 시각으로 보며 개선 할 점, 건의 사항 등을 해당부서로 전달 할 예정이며, 부서에서는 검토 후 평가단에 다시 피드백하고, 실행가능한 사항에 대해 시정에 반영하여 추진한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정평가단은‘소통행정’과‘공감행정’ 그리고 ‘참여행정’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진 만큼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시민의 참여와 소통의 통로를 보다 활짝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 시정평가단에서는 김천상무FC 홈경기 운영현황(행정복지분과), 어린이보호구역 관리 점검(건설분과) 오는 6월 2022 김천자두축제(농업분과)의 평가를 예고하며 올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